2023. 3. 13. 11:33ㆍ카테고리 없음
털보님들 안녕하세요.
AI와 함께 좀 더 나은 미래의 삶을 추구하는 AI-28호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고 미래의 삶으로 같이 한 걸음씩 가볼까요?
오늘도 디지털 초보(털보)분들과 함께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소식은 새로운 AI 모델인 GPT-4의 출시 소식입니다.
GPT-4는 하이브리드 멀티모달 모델로 OpenAI 의 인공지능 AI 모델로 기존 서비스보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며 Microsoft 와 OpenAI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Microsoft는 원활한 통합과 생산성을 위해 AI 서비스를 구축해 나갈것을 발표하였습니다.
뉴스 'GPT - 4 출시 공개'
최신의 인공지능과 관련한 소식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대부분의 인공지능이 open ai에서 개발한 'chat gpt'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들이 대부분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발표한 'bing'도 카카오톡 채널로 대화 가능한 'ask up' 도 모두가 기반이 gpt 모델입니다.
지난주 2023년 3월 9일 " AI in Focus - Digital Kickoff "라는 제목의 약 1시간 분량의 하이브리드 정보 이벤트에서
"다음 주에 GPT - 4를 소개하겠습니다"
라는 소식을 깜짝 발표가 있었습니다.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말과 함께 기존의 채팅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같이 완전히 다른 가능성을 제공할 멀티모달 모델을 갖게 될 것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GPT-4 is coming next week – and it will be multimodal, says Microsoft Germany
The release of GPT-4 is imminent, as Microsoft Germany CTO Andreas Braun mentioned at an AI kickoff event on 9 March 2023.
www.heise.de
GPT-4의 달라지는 점들과 마이크로 소프트와의 협업
open ai에서는 'chat gpt' 이외 'dall-e'라는 인공지능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dall-e'는 텍스트 명령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AI 서비스인데요.
다음 주에 발표될 GPT 4에서는 dall-e와 chat gpt가 결합되어 chat gpt가 이미지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chat gpt와 이미지를 주고받고 자동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발표한 2월 28일 자 발표를 보면 AI 서비스를 윈도 11 이후 버전에 기본 탑재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링크 참조)
Windows 11 Update bringt das neue KI-gestützte Bing in die Taskleiste | News Center Microsoft
Mit dem Windows 11 Update ermöglichen wir es Nutzer*innen, die aktuellen Entwicklungen im Bereich der KI auf ihrem Windows PC einzusetzen.
news.microsoft.com
"Windows 11 사용자는 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여 Windows 작업 표시줄에서 바로 검색, 채팅, 질문에 답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게 됩니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털보님들도 대략 느낌이 오실 겁니다.
open ai와 마이크로 소프트 두 회사가 긴밀한 협력관계인 것은 이미 소개해 드려서 잘 알고 계시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 환경에 인공지능을 탑재하겠다는 이야기는
"open ai의 인공지능 모델들과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서비스들을 유기적으로 연결. 통합하여 새로운 혁신일 될 만한 서비스로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래의 여러 가지 서비스들이 이제는 AI와 결합하여 유기적이게 상호 호환 작용되는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인공지능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플랫폼으로 생산성 있는 결과물을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고 상호 호환이나 보완이 가능하도록 발전할 것 같습니다.
상상만 하던 미래의 모습이 성큼 앞으로 다가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구글이 발표하겠다고 이야기한 AI바드가 어떠한 기능과 방식으로 대중들에게 공개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행보를 보고 있자면 구글이 마이크로소프트로 인하여 긴장하지 않을 수 없게 된 듯 보이네요.